한국AI교육협회(KAEA, 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는 협회 창립 3주년 및 협회 부설 프롬프트 엔지니어 양성학교 개설을 기념해 ‘전국민 대상 챗GPT 핵심 온라인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챗GPT란 무엇인가' ‘챗GPT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챗GPT 활용 방법‘ ’초보자를 위한 사용법' 등 2시간 강의를 진행한다. 문형남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챗GPT를 잘 활용하고자 하는 직장인, 기업인, 소상공인, 학생 등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24일과 11월7일 오후 8~10시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각 세미나는 선착순 1000명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신청은 전용 웹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 참가자 전원에게는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챗GPT의 활용 사례 가이드’ 프롬프트를 무료 제공한다. 여기에는 블로그 운영, 콘텐츠 판매, 메일매거진, 세일즈 라이팅, 트위터, 인스타그램 게시물 텍스트, 창작물, 전자책 등 8개 분야의 프롬프트가 포함돼 있다.
한국AI교육협회는 지속적으로 프롬프트를 개발하는 등 AI 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문형남 회장은 ”협회는 3년 전부터 ‘AI 대중화’를 주장해 왔으며, 최근 정부가 내년 9090억원을 투자해 ‘AI 대중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한 것을 환영하다"라며 "AI 대중화에 앞장서고 기여하기 위해 이번 무료 강의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