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뷰 씨오피디 예시 이미지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에이뷰 씨오피디 예시 이미지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의료 인공지능(AI) 전문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는 유럽 거점 대형 병원 및 영상센터와 AI 폐질환 진단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병원, 프랑스 대형 영상센터 이마젠 그룹 등에 AI 솔루션을 공급한다.

먼저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에는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를 공급한다. 에이뷰씨오피디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를 진단하는 데 필요한 다수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완전 자동화한 솔루션이다.

영국 래스터 대학병원, 대만 국립대학병원을 비롯한 폐 분야 전문 병원들도 도입한 상태다.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은 독일 내 COPD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CT 분석 및 진단 연구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병원에는 폐 전문 세가지 제품을 공급한다. ▲흉부질환 동시진단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자동 분석 솔루션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 ▲간질성 폐질환 패턴 전자동 분석 솔루션 '에이뷰 렁 텍스처(AVIEW Lung Texture)다. 

프랑스 영상의학 전문 그룹 이마젠도 파트너십을 체결,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의 공급 계약을 마쳤다. 이마젠 그룹은 혁신성과 전문성을 갖춘 영상의학 전문가 집단이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유럽 주요 국가에서 대규모 폐암 검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유럽 5개국이 참여하는 유럽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 독일 폐암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폐암검진 프로젝트(ILSP) 등에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를 공급하고 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유럽 시장에서의 레퍼런스 확보를 위해 국가 단위 사업을 중심으로 협력해 왔다"라며 "현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다수 병원 및 의료기관과 솔루션 공급을 논의 중이며, 초기 시장 선점 효과가 지속적 수익으로 이어지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