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튠이 갑진년 '청룡의 해'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AI 주크박스'의 세번째 주제는 '새해 소망'입니다. 1월1일마다 새롭게 다짐하지만, 좀처럼 이루지 못하는 목표들을 모아 봤는데요.

'이루리' '소원을 말해봐' 등 새해 첫곡에 딱 맞는 플레이리스트가 유행하는 것처럼, 우리의 소원을 들어줄 단 하나의 음악을 신청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다이어트, 자격증, 독서까지... 신기루 같은 새해 소망에 벌써 의지가 떨어진다면 기분 전환이 필요하다는 증거!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세가지 소원을 들어주지는 못해도, 더 많은 음악을 선물해 드릴 수는 있답니다.

청룡의 기운 가득 담아 준비한 새해 소망 플레이리스트. 이번 인공지능(AI) 음악은 누구나 한번쯤 바라왔던 목표를 프롬프트로 입력했습니다. 각 노래의 타이틀은 실제 뉴튠(대표 이종필)의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에 입력한 텍스트 프롬프트입니다. 

■ Track 1. 새해에는 술을 줄이겠습니다

초반에는 어두운 음이 스타카토로 깔리지만, 점차 밝고 희망찬 멜로디가 더 크게 울려 퍼지네요. 다소 뜻대로 되지 않았던 과거를 뒤로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 Track 2. 노담아빠되기

가끔 들려오는 의미심장한 멜로디가 들리시나요. '과연 그럴 수 있을까'라고 말하고 있는 건 아니겠죠. 

■ Track 3. 이제 정말 살과의 전쟁을 선포한다!

일렉 기타 멜로디와 상당한 속도감, 유쾌한 멜로디가 강렬한 인상을 주네요. 애니메이션 오프닝처럼 힘찬 기운이 느껴집니다. 이 노래 박자에 맞춰 러닝머신을 뛴다면, 당신은 이미 다이어트 성공!

■ Track 4. 아윌 스터디 잉글리시 베리 하드

젬베 같은 타악기 소리와 이국적인 멜로디의 조합. 마치 영어 공부를 성공하고 유학을 떠난 듯한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게 되네요.

■ Track 5. 전자책 서비스 연간 결제 완료

환불도 어려운 연간 결제의 늪. '제발 좀 성공하자'라는 비장함이 느껴집니다.

■ Track 6. 올해는 진짜 연애 좀 제발

달달한 봄바람처럼 부드러운 음악이네요. 곧 다가올 밸런타인데이에 이 노래를 들려주세요. 당신의 간절함이 이뤄질지도 모르잖아요.

■ Track 7. 난 꿈이 있죠, 내 집 마련의 꿈

한층 한층 집이 지어지듯, 하나 하나의 음악적 요소가 층층이 쌓여가네요. 꾸준히 달려 내 집 마련을 현실로!

■ Track 8. 기적을 보여드리겠어요!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을 위한 밝은 노래! 하지만 모닝콜로는 쓰지 맙시다. 아무리 좋은 노래도 눈뜰 때 들으면 짜증 나거든요.

■ Track 9. 청룡의 꿈(OUTRO)

동양풍 음악의 신비로움이 느껴지시나요. 올해 2024년에는 모두가 청룡이 되어 꿈을 이루길 바랍니다. 해피 뉴 이어!

위 음악은 모두 뉴튠의 AI 기반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로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음악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