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거나이즈)
(사진=올거나이즈)

대형언어모델(LLM) 올인원 플랫폼 전문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는 4월4일 서울 SKT타워 수펙스 홀에서 SK텔레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금융권 인공지능(AI) 도입 핵심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금융권 임직원이 꼭 알아야 할 AI 전략과 실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AI 도입을 고민 중인 금융권 실무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정규준 SKT LLM옵스 팀장이 '생성 AI 기술 트렌드 및 금융 분야 적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경량화 언어모델을 활용하는 최근 생성 AI 기술 트렌드는 물론 금융 분야에서 언어모델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어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가 '금융권 생성 AI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올거나이즈 금융 특화 모델 실제 적용 사례를 포함, 처음 생성 AI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내부에서 어떤 데이터를 준비하고 어떻게 팀을 꾸려 대응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AI 내재화와 고도화를 위해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생성 AI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이건복 한국MS 매니저의 강연을 진행란다. ‘생성 AI 금융권 적용 사례 및 고려사항’을 주제로, 생성 AI가 필수 기술요소가 된 현 상황에서 금융 산업에 적용한 생성 AI의 사례를 살펴보고 고려사항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현장 상담 부스에서는 참석자를 위한 금융 특화 모델 시연 및 도입 관련 질의 응답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앱-인프라를 중심으로 AI의 다양한 금융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