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지브라더스)
(사진=로지브라더스)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는 검인정 전문 교과서 출판사 씨마스와 초등 정보 교과 AI 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AI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을 앞두고 2022년 개정 초등 정보과 교육과정에 맞춘 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퓨팅 시스템, 데이터,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디지털문화 5개 대단원을 바탕으로 한 17차시 분량의 수업 자료 개발을 진행 중이다.

출판사 씨마스는 10명의 집필진을 구성, 정보 교과목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한 원고를 마무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이론과 실습 과정을 연계해 학습 프로그램 내실을 강화할 계획이다.

로지브라더스는 완성 원고를 기반으로 구체화한 학습 콘텐츠 구현을 전담할 예정이다. 특히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간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보편적 학습 설계(UDL) 원칙을 준수,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이번 AI 디지털 교과서의 기반이 되는 코드모스 AI 코스웨어는 현재 초등학교 현장에서 채택률 1위를 달성하며 현직 교육자들로부터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공동 개발 중인 디지털교과서는 9~12월까지 진행되는 인정 심사를 거쳐 2025년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