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모스 크루 온라인 발대식 이미지 (사진=로지브라더스)
코드모스 크루 온라인 발대식 이미지 (사진=로지브라더스)

인공지능(AI) 에듀테크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는 브랜드 앰배서더 ‘코드모스 크루’의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드모스 크루는 전국 초중등 현직 교사 62명을 포함한다. 공교육 현장에서의 안정적인 디지털 교육 전환과 교사들의 역량 강화 지원을 목표로 한다. 지난 25일 열린 온라인 발대식에는 로지브라더스 관계자와 코드모스 크루를 포함해 40여명이 명이 참석했다. 자세한 운영 내용을 비롯해 수행 과제 및 주의 사항 등을 공유, 크루 활동의 결의를 다졌다는 설명이다.

코드모스 크루는 다음달 1일부터 올해 말까지 기관 연수 등을 통해 학습 솔루션 ‘코드모스’의 활용 방안과 적용 사례를 알릴 계획이다. AI코스웨어 신규 기능 업데이트에 앞서 사용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한다.

로지브라더스는 활발한 크루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코드모스의 1900여개 학습 콘텐츠와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무료로 제공, 소정의 활동비와 베스트 크루 선정에 따른 특별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코드모스 크루를 통해 공교육 현장의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과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 나눔을 통해 수업 내실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와 SNS 채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