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인공지능(AI) 전문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리뷰관리 솔루션 '브이리뷰'에 리뷰 캠페인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소비자 피드백 관리 솔루션 ‘AI모니터링’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뷰 캠페인 기능은 기업 사용자의 브랜드 컨셉에 맞는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조건을 만족하는 소비자는 사용자생성콘텐츠(UGC)를 제작해 업로드하면 보상을 받는 구조다. AI가 캠페인에 적합한 이미지나 영상이 업로드됐는지 필터링을 거친다. ▲다수의 공감을 받은 후기에 상품을 지급하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 ▲작성한 후기를 SNS에 공유하는 ‘리뷰 챌린지’ ▲신제품 오픈에 맞춘 ‘런칭 캠페인’ 등 다양한 템플릿이 설정되어 있어 목적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브이리뷰가 사용자 피드백 자동 관리 ‘AI 모니터링’ 기능도 기존 기업 사용자만 사용하던 것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 개편됐다. AI 모니터링 시스템은 AI가 고객의 구매 결정과 무관한 선정적·폭력적인 내용의 부적절한 후기를 필터링하고, 제품 등의 부정 이슈에 대해서는 실시간 알림을 통해 관리자 검토를 요청하는 기능이다.
윤태석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최적의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장치를 마련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변화하는 이커머스 환경에 발맞춰 지속적인 기능 개선으로 최고의 VoC 관리 솔루션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