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커머스 인공지능(AI) 전문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뷰티 기업 크레이버(대표 이소형)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에 마케팅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덴트는 자회사 '제리와콩나무'의 인플루언서·소셜미디어 AI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스프레이 IO'를 공급한다. 스킨1004는 AI를 활용해 브랜드 홍보에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후보 선정은 물론, 섭외와 계약, 콘텐츠 가이드와 업로드, 사후 관리까지 자동화할 예정이다.

특히, 스프레이 IO는 인플루언서 선정과 섭외뿐 아니라 콘텐츠의 실제 도달률, 유저의 호응도 등 소셜미디어내 콘텐츠 확산 알고리즘을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글로벌 60개국 이상의 현지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적용, 글로벌 시장에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킨1004는 인덴트와의 협업으로 온라인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해, 올 하반기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할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곽인승 크레이버 CIO·스킨1004 총괄은 "글로벌 진출의 핵심 요건인 다양한 국적과 문화에 맞춘 마케팅을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으로 인덴트의 AI 기술 도입을 택했다”라고 말했다. 

윤택석 인덴트 대표는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중소 브랜드들에게 실효성 있는 AI 기술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