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인공지능(AI) 전문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영상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AI Studios)’를 활용한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는 AI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없이도 ‘AI 스튜디오스’를 사용해 자신의 모습으로 아바타를 제작, 이를 기반으로 자유로운 내용의 비디오를 제작하는 대회다.
커스텀 아바타의 경우 AI 스튜디오스 내에서 웹캠으로 촬영을 진행하거나 이미지, 영상, 녹음 파일을 업로드해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완성된 아바타는 배경 제거 후 영상 내부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나와 닮은 얼굴, 목소리를 지닌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언어로 발화가 가능하다. 내용은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챌린지는 이달 29일까지 진행, 총 상금은 1만달러(약 1381만원) 규모다. 심사는 영상의 조회수 및 좋아요 수, 이벤트 웹페이지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이다. 총 51팀을 선정하며, 1등 상금은 5000달러(약 690만원)다. 최종 결과는 8월 7일 이벤트 웹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발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딥브레인AI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공된 커스텀 아바타 기능 사용권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X, 링크드인 등 개인 SNS 계정에 AI 비디오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영상 링크를 딥브레인AI 커스텀 아바타 비디오 챌린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장세영 딥브레인AI 대표는 “우수한 생성 AI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챌린지를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의 대중적인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