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제18회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해양관광 명소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번 수상은 여수시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인지도를 얻었음을 증명하는 쾌거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의 직접적인 소비자인 소비자들이 선호도를 평가하여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이 상은 공정한 평가를 통해 국내 브랜드들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여수시는 전국 지자체 315개 브랜드 중 엄격한 1차 평가를 거쳐 63개의 후보로 선정되었으며, 소비자 인지도와 신뢰도를 종합 평가받아 해양관광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여수는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아우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365개의 섬, 청정해역 등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수밤바다와 같은 낭만적인 관광지, 낭만버스,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등 여수만의 독특한 관광 콘텐츠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독창적인 관광 자원이 여수를 해양관광도시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게 한 주요 요인으로 평가된다. 여수시는 이번 10년 연속 대상 수상을 통해 해양관광도시로서의 가치를 재확인했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여수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여수를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도약시키고, 다가올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더욱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여수시가 단순히 관광지로서의 가치를 인정받는 데 그치지 않고,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2026년에 예정된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여수의 글로벌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풍부한 자연환경과 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을 추진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양준석 기자 kailas21@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