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은 KCC정보통신(대표 유경태)과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 시장 공략을 위해 ‘생성AI를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MDP)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KCC정보통신과 사업제휴를 통해 병원, 은행, 공공기관,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들에게 생성AI에 최적화한 멀티모달 데이터플랫폼(MDP)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CC정보통신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공사, 신협, 씨티은행 등 각 분야의 중대형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운영 유지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미소정보기술의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MDP)과 전문성을 결합할 계획이다. 은행, 병원, 공공시장에 AI전환 과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으로는 ▲의료, 금융, 건설, 제조, 유통등 생성AI 서비스 확장 ▲빅데이터 비즈니스 협업 모델 개발 ▲공동 마케팅 ▲에너지, 제약바이오, 우주항공등 신규 고객 발굴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유경태 KCC정보통신 대표는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병원의 건강데이터, 은행의 금융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KCC정보통신과 데이터의 가치를 발견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데이터 인에이블러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