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AI) 전문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을 담당하는 나승준 부장이 금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4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는 한해 동안 획기적인 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의료 기술의 발전, 의료 산업의 경쟁력,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한 개인과 조직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유공포상 시상식과 보건의료 기술진흥 정부포상 대표성과 발표, 혁신형 제약기업 대표성과 및 혁신형 의료기기업 대표성과 발표 순서로 진행했다.
나승준 부장은 지난 10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추천으로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포상 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기술상용화 지원사업의 연구개발(R&D) 과제를 관리하며 의료 AI 분야에 대한 회사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현재 코어라인소프트의 연구자산팀을 맡고 있다.
나승준 부장은 "이번 수상은 올 한해 관련 부서 및 회사 전체의 공동 노력에 대해 주무부처 및 전문기관에서 인정해 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 관련 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