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레알코리아)
(사진=로레알코리아)

로레알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5 로레알 빅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디지털 및 혁신기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로레알 빅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이 북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로, 뷰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0년 중국에서 시작해 2023년 한국과 일본, 2024년 홍콩과 대만까지 확장하며 아시아 전역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디지털 및 뷰티 분야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최대 4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의료 기반 뷰티 솔루션 ▲피부-두피 항노화 관련 바이오마커 솔루션 분야를 모집한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시장 데이터 및 BI 서비스 솔루션 ▲인공지능(AI) 기반 뷰티-쇼핑 개인화 서비스 ▲콘텐츠 분석 기반 추천 서비스를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 및 컨설팅과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로레알 브랜드 내 기술 실증 등 협업의 기회도 얻게 된다. 또 중기부로부터 최대 2억원(평균 1.25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2025 글로벌 협업 기업 프로그램 창업 기업 모집 공고'를 확인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