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3D 전문 네이션에이(대표 유수연)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3년간 12억원 규모의 연구 개발(R&D) 및 사업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는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와 소버린 AI 기술 발전과 관련 생태계 조성을 촉진하고,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버린 AI 관련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AI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AI 인력 간 기술 교류 ▲실증 프로젝트-파일럿 사업 공동 수행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220억원 규모의 AI 연구개발 과제 ‘의료품질 및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다기관 멀티모달 기반 모델 구축 및 의료서비스 지원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아산병원 총괄 하에 코어라인소프트와 네이버클라우드, 서울대병원, 분당차병원,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14개 기관이 참여한다.
■ 플리토(대표 이정수)는 2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이노엑스 2025’에 AI 동시통역 솔루션을 공식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베트남 최대 IT-테크 박람회로, 최신 산업 트렌드와 스타트업 생태계를 공유한다.
■ 신한은행은 구세군 및 망고스팀스와 중고등학생 대상 AI 디지털 역량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3일간 신한스퀘어브릿지 인천과 인천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코딩 솔루션 코드몽키로 블록코딩을 배우며 모션 감지를 활용한 AI 학습 원리를 익혔다.
■ AI 전문 이노디테크(대표 주보훈)는 2025년 AX 실증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노디테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 국내 대표 AI 반도체 기업과 협력해 치아교정 진단 및 치료계획 서비스를 실증할 계획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