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임웹)
(사진=아임웹)

인공지능(AI) 전문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쇼핑몰 리뷰 전문 크리마(대표 김윤호, 민준기)와 제휴를 맺고, 기업 브랜드에 크리마 AI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임웹은 웹사이트 및 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프로&글로벌 요금제를 이용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크리마 쇼핑몰 리뷰 서비스 1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크리마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리뷰 수집 및 마케팅·관리·분석 등의 통합 리뷰관리 서비스인 ‘크리마 리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의 사업 초기 자사몰의 리뷰 확보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그재그 등 주요 판매채널의 리뷰를 자사몰에 연동하거나, 소셜미디어 리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를 자사몰 리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챗봇 방식의 알림톡으로 손쉽게 리뷰를 모을 수 있고, 리뷰 미작성 고객에게는 리뷰 작성 팝업창을 띄워 추가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크리마 리뷰를 사용했을 때 리뷰 수집율은 기존 이커머스 방식 대비 4배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아임웹에서는 ‘디자인 모드’에서 크리마 리뷰를 위젯 형태로 적용할 수 있다. ▲구매 전환에 기여하는 리뷰를 자동으로 선별해 노출하는 ‘AI 우수 리뷰’ ▲고객에게 도움되는 리뷰 키워드 및 내용을 추천하는 ‘AI 키워드’ ▲키·몸무게 등 개인에게 맞는 리뷰를 모아볼 수 있는 ‘개인화 필터링’ 기능이 있어 고객의 쇼핑 경험을 원활하게 만들고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고 소개했다.

또 크리마 리뷰는 적립금 자동 계산 및 일괄 지급, 스마트 댓글 기능 등 고객사의 리뷰 운영 및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나아가 리뷰 분석 결과를 대시보드로 제공해 고객사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얻고,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크리마 리뷰는 고객의 리뷰 작성 편의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맞춤형으로 리뷰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다수 브랜드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고객 브랜드들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용해 커머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크리마 리뷰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