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왼쪽부터) 인신협 이의춘 회장, 인신위 민병호 위원장, IDI 이근영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
12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왼쪽부터) 인신협 이의춘 회장, 인신위 민병호 위원장, IDI 이근영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 언론단체 대표들이 윤리적으로 투명한 인터넷 뉴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인터넷신문 언론 단체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이사장 이근영)’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윤리 실천과 상호 협력 체계를 만들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은 언론윤리헌장과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의 준수, 인터넷신문자율공시 확산을 위해 노력하자는 게 주요 골자다. ‘윤리적 언론’이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동 협력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출범한 인터넷신문자율공시기구(IDI)가 ‘윤리적 언론’이 존중받는 건강한 뉴스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IDI는 인신협과 인신위가 올해 4월 객관적이고 투명한 뉴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든 기구다.

협약식에 참석한 인신협 이의춘 회장은 “인터넷신문을 대표하는 단체들이 ‘윤리적 언론’ 환경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돼 뜻깊다”고 언급했다. 인신위 민병호 위원장도 “이번 업무협약이 인터넷신문의 사회적 책임과 공신력을 더욱 강화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IDI 이근영 이사장은 “인터넷신문 대표 단체가 상호 발전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언론 생태계를 구축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AI타임스 김미정 기자 kimj7521@aitimes.com

[관련 기사]AI타임스, 인공지능 전문지 최초 '네이버 뉴스스탠드' 심사통과

[관련 기사]퍼블리시, '퍼블리시 링크' 비공개 테스트 참여 언론사 공개 모집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