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인공지능(AI) 교육캠프 '1784 스쿨혁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1784 스쿨혁명은 로봇친화 건물 네이버 1784를 배경으로 흥미로운 스토리와 함께 AI에 대한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캠프다. 서울, 경기, 경남 등 7개 지역의 초등학생 4~6학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SW·AI교육캠프' 일환으로,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사업의 우수제안기관으로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AI 개념 이해를 위한 온라인 사전 학습 ▲AI 윤리 문제를 해결하는 오프라인 캠프 ▲자율적으로 학습을 이어가는 사후 학습 등 총 3가지로 진행한다.
학생들이 AI의 특성을 찾아 추리하는 과정에서 AI의 개념과 윤리를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체험활동과 창의 프로젝트를 배치했다. 이와 함께 실제 운영 중인 클로바더빙, 클로바 보이스 등 AI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에 활용해 생생한 AI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학생들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튜터를 활용해 학습 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 AI 교육 교재, 피지컬 로봇은 물론 에드위드, 엔트리 등 교육플랫폼 사용을 위한 웨일북도 지원한다.
김지각 네이버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 교육 리더는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에도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디지털 교육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