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딘=업스테이지)
(사딘=업스테이지)

인공지능(AI) 기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AI 추천 기술의 도입 방안을 공유하는 이벤트 ‘업스테이지 토크'를 2월16일 온라인으로 연다고 25일 밝혔다.

‘모두를 위한 AI 개인화 추천: 추천 관련 마케팅 기술의 성장과 기업 내 도입 방법’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업스테이지 토크는 글로벌 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 출신인 편의현 업스테이지 전략팀장이 연사로 나서 최신 기술 트렌드와 도입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실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마케팅 트렌드 변화와 AI 추천 솔루션 부상 ▲AI 추천 솔루션 효과 및 난관 ▲AI 추천 솔루션 도입 방법 ▲모두를 위한 추천 솔루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고객 데이터에 기반해 개인 추천형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추천 솔루션은 마케팅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는 추세다. 아마존 전체 매출의 35%는 추천 기술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이용자의 80%는 추천 알고리즘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

업테이지는 이에 누구나 손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형 AI(AIaaS)’ 추천 솔루션의 사례 등 기업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추천 기술과 도입 방법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AI 추천 기술을 검토 중인 기업 관계자를 포함, 최신 마케팅 기술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은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업스테이지 토크는 2월16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25일부터 행사 당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플랫폼 매출 성장의 핵심 기술로 불리는 추천과 검색 부문의 AI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도입 성공률은 2% 내외"라며 “올해 첫 업스테이지 토크는 최신 추천 기술 트렌드와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제시하면서 AI 도입을 희망하지만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토크는 지난 2020년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알려진 웨비나로, 현재는 매월 정례적으로 열리고 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