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인공지능(AI) 전문 미디어젠(대표 고훈)은 부산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센터(센터장 김민회)에 AI 기반 1단계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디어젠의 AI LMS는 비대면 교육 환경 접근성을 높이고, 교수자와 학습자 간 실시간 피드백을 가능케 한 외국어 교육 시스템이다. 기존 LMS에 AI 기반 진단 평가를 접목, 학습자의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통한 교육 방향과 내용을 제시하는 온라인 플랫폼 솔루션이다.
미디어젠은 이를 통해 부산외대 학생들의 외국어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외국어 연구소의 R&D 기능을 높이고 활동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후 미디어젠은 AI LMS 시스템에 다양한 진단 평가 형식과 기능을 고도화해 구체화, 세분화된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교육 내용을 맞춤형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해당 결과는 AI 어학 평가 솔루션인 스피치프로, 보카프로, 그래머프로 엔진이 적용돼 읽기, 쓰기, 듣기의 세 가지 항목으로 세분화해 도출, 개인 결과에 적합한 교육 방향과 교육 콘텐츠가 함께 제공된다.
한편 미디어젠은 음성 및 언어 AI 전문 남즈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AI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AICC 스마트 콜봇, AI 에듀테크, AI 헬스케어, AI 키오스크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