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투디지트)
(사진=투디지트)

금융 인공지능(AI) 전문 투디지트(대표 박석준)는 KT가 창업진흥원, 경북대 테크노파크와 진행하는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KT가치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은 3~7년차 도약기 스타트업을 발굴,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들은 KT와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기회를 얻는다. 신규 사업을 위한 기술 검증(PoC)과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지원 및 투자를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투디지트는 '읽어주는 경제 뉴스(AAEN)'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뉴스 중에서 핵심 경제 뉴스만 분석 및 요약해서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다. 콘텐츠로는 자체 제작하는 뉴스 요약, 기업의 주가 및 분석 정보, 시장 상황, 시장의 주요 이슈와 키워드 등이 있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ESG가 중요한 시대가 왔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에만 이익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투디지트의 자연어 AI '콴'과 KT의 AI가 만났다. 두 기업의 시너지로 새로운 혁신을 일으키고 싶다"라며 "사람들이 매일 읽는 뉴스 서비스를 AI 기술과 결합, 모든 사회 구성원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투디지트는 지속적인 AI 성능 향상을 위해 KT AI와도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