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는 글로벌 보안 인증인 'SOC-2 타입 II'와 ‘ISO 27001’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SOC-2 타입 II 획득에 이어 인증 갱신에 성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OC-2는 미국 CPA(공인회계사협회) 기준의 보안지침으로, 엄격한 보안 및 데이터 보호법을 준수하는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제공을 검증한다.
특히 SOC-2 타입 II는 시스템 및 조직 컨트롤 프로토콜 내에서 가장 포괄적인 인증이며,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인정하는 기업에 부여된다.
글로벌 정보보안 표준 중 하나인 ISO 27001 인증도 취득했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 경영 시스템 국제 인증 기준이다. 기업의 위험 관리 및 보안정책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다.
이처럼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 암호화, 외부 감사 및 정기 보고, 보안 사태 대응 훈련 등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안 가이드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력한 보안을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스토리지와의 연동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라며 "앞으로도 보안 감사와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