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대표 고훈)은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인공지능(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 관련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AI 기술 혁신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개발 협력 ▲첨단 AI 에듀테크 기술의 대학 교육 실제 환경 적용 ▲AI 기반 대학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무 경험을 위한 교육 협력 ▲시민을 위한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추진한다.
대학에서 생산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도 구성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 기반을 마련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미디어젠과 부산외대는 2차에 걸친 외국어교육센터 AI 플랫폼 사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법을 개발한 바 있다.
고훈 미디어젠 대표는 “부산외대는 최신 AI 기술을 실제 대학 교육에 접목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라며 “장차 부산 지역 전체 AI 기술 활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실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 센터장은 “대학 재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형 영어 교육 플랫폼의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AI 기술을 중심으로 한 산학 협력 모델의 선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