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실습 전문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진행한 기업 교육 경험과 데이터를 토대로 산업 맞춤형 디지털 전환(DX) 공개 교육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범용적인 생성 AI 사용법을 알려주는 기존 강의와 달리 이번 과정은 업무 특성에 맞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이다.
실무형 생성 AI 미니 프로젝트가 포함, 교육 내용을 바로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무 효율을 위해 생성 AI를 써보고 싶었지만, 업무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엘리스그룹은 17일 ‘금융 AI 초보자를 위한 실용 가이드: 생성AI 활용’ 교육을 열었다. 방대한 양의 자료를 검토해 전문 보고서를 작성하는 금융업 재직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실제 금융 데이터에 생성 AI를 활용하는 교육을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생성 AI를 활용해 2024년 주식 시장 전망 등 보고서를 빠르게 요약하고, 원하는 부분만 도출하는 미니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교육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서도 5점 만점에 4.4점을 기록했다.
12월8일에는 식품 산업 특화 공개 교육이 열린다. 소비자 브랜딩이 중요한 산업 특성을 반영, 생성 AI를 광고나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지 소개할 예정이다.
챗GPT와 빙, 프롬프트 지니 등 다양한 생성 AI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한다. 또 이미지 생성 AI로 신제품 개발 및 브랜딩 과정을 경험해 보는 미니 프로젝트도 포함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그룹이 8년간 다양한 산업군을 대상으로 DX 교육을 진행하며 얻은 산업별 업무 특성 및 중요도를 반영해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AI 시대로 나아가며 많은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데 생성 AI를 업무에 맞춰 다양하게 배워보는 공개 교육 기회를 통해 많은 직장인이 ‘스킬업’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