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대표 고두영)은 최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MSP 5.0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AWS MSP 파트너는 ▲초기 솔루션 설계에 대한 컨설팅부터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속적인 최적화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여정 전단계에서 고객에게 엔드 투 엔드 AWS 솔루션을 제공한다.
AWS MSP 5.0 인증은 총 13가지 분류에서 145개에 이르는 세부 항목 증적 자료와 데모 등 심사를 거쳐야 통과할 수 있다. 기존 4.0 버전 대비 강화된 AWS 어카운트 관리 체계를 적용, 최소 권한 원칙을 부여한다.
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제품 사용 시 선택과 평가에 대한 절차 준수, 서비스 지속성에 대한 계획 수립, 실행과 랜딩 존 설계, 배포, 전환 등 고급 역량 검증 항목까지 추가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파트너 인증 획득으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기술 능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광고 및 마케팅 기술 역량을 인증하는 AWS AMT 컴피턴시와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및 이전 업무에 대한 역량을 인증하는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온라인 유통, 마케팅 영역에 대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전문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2017년부터 롯데 그룹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축적해 온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역량을 통해 이번 AWS MSP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