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대표 에릭 유안)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연결, 생산성, 협업을 개선하는 '줌 AI 컴패니언' 기능을 추가했다고 6일 발표했다.
줌 유료 계정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관리자용 애널리틱스 대시보드 ▲줌 컨택센터 ▲줌 팀챗·화이트보드·미팅 등에 AI 컴패니언 기능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관리자용 애널리틱스 대시보드에 적용된 AI 컴패니언은 조직내 관리자가 AI컴패니언 활용에 대해 가시적으로 이해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사용자에게 AI컴패니언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상기해준다.
컨택센터에 적용된 AI 컴패니언은 고객과의 대화 내용을 요약해 상담원의 이해를 돕고 상담이 끝난 후 추가적인 안내사항 및 음성 분석이 가능하게 지원한다.
아울러 AI 컴패니언을 팀챗과 화이트보드 기능에 적용해, 각각 채팅 내용을 감지해 달력와 연동하거나 프롬프트로 작성한 아이디어를 시각화해주는 기능이 있다.
마헤쉬 람 줌 AI 애플리케이션 및 제품 총괄은 "AI 컴패니언은 2023년 9월 출시 이후 500만건이 넘는 미팅 요약을 생성했다"라며 "줌은 협업, 연결, 생산성을 지원하고 사용자가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능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애널리틱스 대시보드와 줌 컨택센터용 AI 컴패니언을 포함한 새로운 AI 컴패니언 기능을 지속 출시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지원을 받고 또 관계를 구축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