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미팅 예시 (사진=줌) 
줌 미팅 예시 (사진=줌)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생성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줌 IQ)’을 유료 계정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추가 제공한다고 7일 발표했다.

줌 AI 컴패니언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연결을 지원, 생산성과 업무능력, 팀워크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대화형 소프트웨어 ‘줌 IQ 포 세일즈’의 명칭을 ‘줌 레베뉴 액셀러레이터'로 개편했다.

또 줌의 자체 대형언어모델(LLM)은 물론 메타, 오픈AI, 앤트로픽 등의 LLM을 연합, 더 적은 비용으로 고품질 결과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줌 미팅 요약 예시 (사진=줌) 
줌 미팅 요약 예시 (사진=줌) 

이를 통해 줌 AI 컴패니언은 더 강력한 기능을 갖추게 됐으며, 줌 미팅과 팀 챗, 폰, 이메일, 화이트보드 등 플랫폼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스미타 하심 줌 최고제품책임자는 "줌은 실질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시장의 가격 책정 모델을 파괴함으로써 생성형 AI 붐을 뛰어넘어 기업과 사람들이 일상적인 업무에 생성 AI의 장점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AI 컴패니언은 직면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생성 AI를 도입한 줌은 AI 컴패니언 출시를 시작으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생성 AI 제품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줌 레베뉴 액셀러레이터 대시보드 (사진=줌)
줌 레베뉴 액셀러레이터 대시보드 (사진=줌)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