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유아동 교육 전문 교원(대표 이진성)과 손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에듀테크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이들나라는 교원의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디지털로 전환한 ‘빨간펜 놀이수학’을 출시했다.
빨간펜 놀이수학은 4~8세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형 수학 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교원의 전문가가 기획하고 검수한 커리큘럼에 따라 수학 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학습 프로그램에 동요와 율동 등을 추가해 아동이 즐겁게 수학을 배울 수 있다.
회차가 끝난 후에는 ▲아이가 잘하는 영역▲보완이 필요한 영역▲반복해서 즐기는 콘텐츠▲학습 결과 등을 바탕으로 AI 분석 ‘개인 맞춤 리포트’를 제공한다. 부모 사용자는 리포트를 활용해 내 아이에게 맞는 가정 내 교육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한편, 아이들나라와 교원은 이번 빨간펜 놀이수학을 시작으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새롭게 개발하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힘을 모을 방침이다.
아이들나라는 향후 LGU+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디지털 교육 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고 부모 고객의 경험을 혁신할 계획이다.
김대호 아이들나라 담당은 “부모들이 신뢰하는 교원의 커리큘럼과 브랜드를 활용해 아이들나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단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익시 기반의 AI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고, 국내 대표 에듀테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 아이들나라, AI로 아동용 리딩북 제작 시간 80% 줄인다
- LGU+, 통신 맞춤 생성 AI ‘익시젠’ 개발한다
- LGU+, 우수 개발자 발굴 위한 데브렐 컨퍼런스 개최
- LGU+, 생성 AI 탑재한 '키즈토피아' 글로벌 시장 진출
- LGU+ "AI 개발 경진대회에 860팀 참가...국내 최대 규모"
- LGU+, 자체 AI 브랜드 ‘익시’ 공개
- LGU+, 안내·배송로봇으로 사업 영역 확장
- 황현식 LGU+ 대표 “생성 AI 모델 ‘익시젠’ 상반기 공개 예정”
- LGU+ 키즈토피아, 우주 체험 메타버스 공간 만든다
- 플레이랭귀지, 메타버스 영어 학습 플랫폼 무료 체험 모집
- LGU+, 쿠쿠에 AI 콜봇 제공..."고객 문제 단번에 해결"
- LGU+, 부산신항만에 AI 통합 안전 솔루션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