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AUVSI XPONENTIAL 2024 부스 조감도(사진=파블로항공)
파블로항공 AUVSI XPONENTIAL 2024 부스 조감도(사진=파블로항공)

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AUVSI XPONENTIAL 2024)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23~25일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AUVSI)가 주최하는 행사다. 파블로항공은 공연용 드론 ‘파블로X’ 라인업과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도심항공교통(UAM) 관리 플랫폼 ‘어반링크X’를 선보인다. 

파블로X 제품군에는 불꽃드론 F40’를 비롯, 수상드론 'A10’과 컴팩트한 LED 드론 ‘L20’ 등이 있다. 또 장거리 배송용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인 '블루버드'와 단거리 드론 'PA-H3’를 전시하고 드론배송과 국방 기술 분야의 전문성도 설명할 예정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전시는 파블로항공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데 중요한 발판임과 동시에 국내 드론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라며 “미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기술의 실용성과 시장성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지난해 독일 리서치 기관 드로넬이 발표한 자료에서 드론 배송 분야에서 아시아 1위, 전 세계 9위에 선정된 바 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