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이동체 자율군집제어 전문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무인이동체 전시회(AUVSI XPONENTIAL 2024)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23~25일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제무인운송시스템협회(AUVSI)가 주최하는 행사다. 파블로항공은 공연용 드론 ‘파블로X’ 라인업과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도심항공교통(UAM) 관리 플랫폼 ‘어반링크X’를 선보인다.
파블로X 제품군에는 불꽃드론 F40’를 비롯, 수상드론 'A10’과 컴팩트한 LED 드론 ‘L20’ 등이 있다. 또 장거리 배송용 전기수직이착륙기(eVTOL)인 '블루버드'와 단거리 드론 'PA-H3’를 전시하고 드론배송과 국방 기술 분야의 전문성도 설명할 예정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전시는 파블로항공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데 중요한 발판임과 동시에 국내 드론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기회"라며 “미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기술의 실용성과 시장성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지난해 독일 리서치 기관 드로넬이 발표한 자료에서 드론 배송 분야에서 아시아 1위, 전 세계 9위에 선정된 바 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 파블로항공, 항공우주산업진흥협과 드론·AAM 산업 MOU
- 김원경 파블로항공 부사장 "드론쇼 시작으로 미국 공략...배송·방산 확대할 것"
- 파블로항공-한서대, 무인항공기 발전 및 인재 양성 MOU
- 파블로항공-씨티엔에스, 무인비행장치 배터리팩 개발 MOU
- 파블로항공-선진, 드론 생산시설 구축 MOU
- 드론 레이싱, 차세대 스포츠 되나...3400억에 리그 인수
- 시프트 다이나믹스, 자율 무기체계 통합 솔루션 ‘세이지 AI’ 공개
- 파블로항공, 불꽃드론 1068대로 기네스 세계기록...9일 드론박람회서 재연
- 드론박람회,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려…전시·드론축구대회 등 볼거리 풍성
- 파블로항공,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드론 기반 3D 이미지 솔루션 개발
- 파블로항공, ‘넥스트라이즈’서 26대 1 경쟁 끝에 ‘넥스트 이노베이터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