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매스웍스코리아)
(사진=매스웍스코리아)

컴퓨팅 소프트웨어 전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국내 대학생들이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능력을 개발, 전문 분야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4회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학생이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나 기존의 관행적 프로세스를 선정, 이를 해결하거나 개선할 AI 애플리케이션 및 모델을 설계해야 한다.

예선 참가는 각자 선정한 프로젝트 주제에 대한 설명 및 매트랩을 활용한 솔루션 구현 방식을 6월20일까지 매스웍스코리 홈페이지의 경진대회 참가폼으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 엔지니어 및 과학자가 AI 기반 시스템 조성에 활용하는 대표 제품 ‘매트랩’의 라이선스를 대회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매스웍스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들이 쉽게 AI 기술을 활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왔다고 전했다.

올해는 상금 규모를 2배 상향했다. 최종 결선 1등에게는 2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을 지급한다.

김경록 매스웍스코리아 교육 기관 세일즈 매니저는 “최근 의료 산업 및 안전이 중요한 산업 분야에서 AI 모델이 확대 적용되는 추세"라며 "학생들이 직접 AI를 적용하는 전문 분야의 당면 과제를 파악, 솔루션을 만들어 실행하고 검증해 보며 성취감을 느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