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교육 전문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와 클래스팅(대표 조현구), 아이포트폴리오(대표 김성윤) 등 3사는 28일 오후 4시 줌 웨비나 라이브를 개최, 현직 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AI 활용법 소개 및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지브라더스는 코딩 교육 솔루션 '코드모스'의 개발사로, '클래스팅AI'와 아이포트폴리오의 영어 교육 솔루션 리딩앤과 함께 지난해 350개 디지털 선도학교 초등 교사들에게 가장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웨비나는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고 제1세션에서는 용천초등학교 최수형 교사가 3개사 서비스를 실제 교육 현장에서 사용한 경험을 발표한다.
제2세션에서는 클래스팅의 양해준 매니저가 '클래스팅 AI 도입 가이드'에 대해 강연한다. 학교 및 학급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학생 별 맞춤 학습 지도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제3세션에서는 리딩앤의 정다원 프로가 리딩앤 서비스를 통해 공교육 현장에서 리딩앤의 5단계 다차원 읽기방식의 적용과 AI 영어 대화 서비스 '로라'의 활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수연 코드모스 교육 연구원이 수준별 소프트웨어 학습 코스 및 AI 기반 개인 맞춤형 수업 모형과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주제 중심 수업 설계 방법 등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학습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공교육 현장에서의 성공적인 디지털 교육 안착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효용성 높은 에듀테크 솔루션을 교실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만큼, 선생님들이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