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리테일테크 딥핑소스(대표 김태훈)는 19~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AI 전시회 '2024 인공지능&빅데이터쇼'에 참가, 매장 케어링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딥핑소스는 이번 행사에서 AI 영상분석 기반의 '매장 케어링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객 방문 수, 고객 성별 및 연령, 매장 내 쇼핑 패턴,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매장 운영 최적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분석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를 연동할 경우, AI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해 매대 구성 및 발주 추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매장 관리 측면에서는 실시간으로 매대 결품 및 진열 불량 상태를 감지하고 알림을 전송해 비용과 인력을 최소화한 효율적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매장 내 청결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냉장고 문열림으로 인한 전력 낭비를 방지하는 등 전반적인 매장 환경을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김태훈 딥핑소스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AI 기술로 매장 운영을 혁신하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돼서 기쁘다"라며 "유통 및 리테일 업계 관계자분들에게 기술력과 비전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핑소스의 부스는 코엑스 전시 B홀 리테일 섹션 B251에 위치해 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