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의 올해 상반기 누적 이용자, 이용 기관 등 주요 이용 지표가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엘리스LXP 누적 이용자 수는 172만명을 돌파했다. 6개월 전 130만여명에서 32% 증가한 수치다. AI 교육에 엘리스LXP를 이용하는 기관 수더 1월 대비 122% 급증하며 현재 4000곳을 넘어섰다.
원인으로는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소형언어모델(sLM)을 적용한 AI 챗봇 ‘AI헬피’, 커뮤니티 기능, 문서 도우미 기능 등으로 사용성과 교육 효율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꼽았다. 특히 콘텐츠팀을 구성해 AI 기술 교육을 포함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총 162개 제작해 사용자들로 부터 유용하다는 평을 얻었다.
김재원 대표는 “새로운 AI 기술이 나날이 등장함에 따라 국내외 전반적으로 AI 교육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엘리스LXP는 누적 교육 데이터로 최적의 AI 기술 및 콘텐츠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어 기업, 학교 등에서 도입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하반기에도 엘리스LXP 이용자들이 맞춤형 DX∙AX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기술 연구와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