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이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미국 교육 기술 컨퍼런스 ‘ISTE라이브 24’에 참가,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비롯한 AI 기술 기반 교육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교육기술협회(ISTE)가 주관하는 것으로, 1만7000여명의 교사 및 교육 관계자가 참석한다. 올해에는 약 440여개의 글로벌 교육 관련 기업, 기관 등이 참가했다.
엘리스그룹은 AI 디지털교과서의 프로토타입을 소개하며, 부스를 방문한 해외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연을 진행했다. ▲학생 학습 현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AI 대시보드 기능 ▲체계적인 학습 보완 기능 ▲학생 맞춤형 생성 AI 실습 등을 소개했다.
생성 AI 기술로 고도화된 AI 교육 솔루션 ‘엘리스스쿨LXP’도 동시에 선보였다. 엘리스스쿨LXP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SaaS 솔루션으로서 고객이 원하는 AI 교육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 미국 K12(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는 후문이다.
엘리스스쿨LXP는 교육 특화 소형언어모델(sLM) 기반 생성 AI 챗봇 ‘AI 헬피’를 저굥해 다수 학생이 동시에 질문하더라도 빠르고 정확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며, 다양한 말투 변환도 가능해 다양한 교육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AI 자동 퀴즈 출제, AI 대시보드 등 다양한 AI 기능을 포함해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구성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미국 교육 현장도 빠른 AI 기술 발달에 대응하기 위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엘리스의 AI 기술 중심 교육 솔루션을 체험한 많은 미국 학교 관계자들이 도입 문의를 해왔고, 시범 운영까지 결정한 학교가 다수 있어 하반기에는 미국 시장 진출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