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전문 클라썸(대표 이채린, 최유진)은 글로벌 비즈니스 리뷰 플랫폼 G2에서 인증 배지 5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G2는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리뷰 플랫폼이다. 267만개 이상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분기별로 100% 사용자 평가를 거쳐 사용성, 기능성, 혁신성, 고객만족도 등 다각도로 세밀하게 분석해 배지를 부여하고 있다. 특히 전체 제품 중 7%에 대해 ‘리더’와 ‘고성과’ 배지를 수여하고 있다.
HR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클라썸'은 총 5개의 리더와 고성과 배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캐나다 온라인 학습 플랫폼 분야 리더’를 비롯해 ‘기업 학습경험플랫폼(LXP)’과 ‘기업 온라인 학습 플랫폼’ 등이다.
특히 실사용자로부터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인공지능(AI) 효용성, 기존 시스템과 연동해 뛰어난 학습 환경 제공, 편의성 높은 모바일앱, 익명 기능으로 활발한 소통, 철저한 운영 관리 등을 높이 평가했다는 설명이다.
최유진 클라썸 대표는 “글로벌 사용자가 직접 의견을 남겨 선정된 배지인 만큼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한편,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