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민 텍스트넷 대표(오른쪽), 최상문 코오롱베니트 상무(사진=텍스트넷)
고경민 텍스트넷 대표(오른쪽), 최상문 코오롱베니트 상무(사진=텍스트넷)

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 텍스트넷(대표 고경민)은 코오롱그룹 IT 서비스 전문 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강이구)와 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텍스트넷이 보유한 고품질 AI 학습 데이터 구축 역량을 ‘코오롱베니트가 AI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60여 개의 혁신 AI 기술, 솔루션, 인프라 전문 기업과 접목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는 6월 코오롱베니트 주도로 결성된 국내 AI 전문 협력체이다. 코오롱베니트가 30년간 축적한 1000여개의 IT 유통 파트너 네트워크와 AI 전문 기업 간의 협력을 추진, 참여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고경민 텍스트넷 대표는 “고품질 학습 데이터는 LLM의 성능과 직결되기 때문에 체계적인 설계가 동반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얼라이언스와 IT 유통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상문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AI 얼라이언스의 규모를 꾸준히 확대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적합한 AI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어플라이언스 패키징 구성 및 고객 리드 구체화를 통한 협력 사례 발굴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