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리걸 인공지능(AI) 전문 BHSN(대표 임정근)은 검색 솔루션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BHSN이 개발한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 ‘앨리비’의 신제품으로,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검색하고 답변 및 출처를 요약, 생성하는 검색 솔루션이다.
한국과 해외의 법령과 판례, 정책자료, 공개 보고서 등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현안에 대한 리서치를 수행하고 기업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 법령, 판례 및 노무, 공정거래, 회사법, 금융, 조세, IP(지식재산권) 등 다양한 전문 분야 내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요약 답변을 생성한다.
웹 검색 기능도 지원해, 검색하는 사안에 대한 최신 정보도 제공한다. 답변에 사용된 자료 원문과 출처를 명시하여 자료의 신뢰도를 높였다.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출시 직후 14일간 일부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과 베트남에 대한 전문 지식을 검색할 수 있으며, 곧 국가 및 전문지식 데이터베이스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임정근 대표는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기업의 의사결정자와 실무자가 수행하는 리서치 과정을 AI 검색·생성 기술로 해결한 제품"이라며 "기업 및 전문 법인 등에서도 필요한 비즈니스 관련 전문 지식을 쉽고 빠르게 검색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