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호 베스핀글로벌  부사장(왼쪽), 권순일 업스테이지 부사장(사진=베스핀글로벌)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부사장(왼쪽), 권순일 업스테이지 부사장(사진=베스핀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베스핀글로벌(대표 김써니)은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AI 플랫폼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 및 AI 플랫폼 사업을 위한 고객 발굴을 비롯해 AI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관리와 수행 전반을 담당한다.

업스테이지는 ‘다큐먼트 AI(Document AI)’와 대형언어모델(LLM) ‘솔라(Solar)’ 기반의 기술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실무 적용 및 판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의 AI 도입과 개발을 돕는 클라우드 & AI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이다. 각종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와 AI 비즈니스 프로젝트의 다양하고 폭넓은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AI 플랫폼 설계 ▲GPU 관리 ▲데이터 분석과 처리 ▲머신러닝최적화(MLOps)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AI 서비스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권순일 업스테이지 부사장은 “빅테크 모델을 뛰어넘는 성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솔라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부사장은 “업스테이지의 기술력과 베스핀글로벌의 풍부한 AI 프로젝트 경험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AI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베스핀글로벌은 다양한 산업에서 쌓아온 AI 플랫폼 설계와 실행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확장을 이끌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