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는 '챗GPT'를 통해 2024년 각 분야를 정리하는 연말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과 인공지능(AI) 챗봇이 정리한 내용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 비교하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합니다. 특히 무거운 주제가 아닌, 흥미 위주로 코너를 구성했습니다. <편집자주>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연예인들의 수익이 얼마인지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출연료나 광고료는 업계 비밀인데다, 어느 곳에 출연했는지 일일이 추적하기는 것도 꽤 번거롭다.   

'챗GPT'도 공개 데이터가 없는 상황에서는 소수의 출처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답변은 대부분 포브스 코리아의 기사를 참고했다.

"2024년 올해 가장 돈을 많이 번 국내 가수 TOP5와 그 이유는"이라는 질문에 챗GPT가 답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2024년, 한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가수 상위 5명과 그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랙핑크 (BLACKPINK)
글로벌 팬덤과 활발한 월드 투어, 다수의 광고 계약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특히 멤버 제니는 소셜미디어에 올린 게시물 하나로 약 28억 원의 가치를 창출하는 등, 멤버 개인의 활동도 수익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뉴진스 (NewJeans)
신인 걸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써클차트 상위 200위에 9곡을 올리며 음원 수익을 꾸준히 올렸습니다. 또한, 조사 기간 내 31편의 광고를 촬영하며 약 300억 원 규모의 광고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임영웅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며 음원 수익이 높고, 국내 6개 도시에서의 콘서트 투어를 통해 상당한 공연 수익을 올렸습니다. 또한, 다양한 광고 활동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지민 (Jimin)
BTS 멤버로서의 활동 중단 이후에도 솔로 앨범 발매와 다양한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수익을 올렸습니다. 특히, 소셜미디어에서의 영향력을 통해 광고 및 협찬 수익이 상당했습니다. 

정국 (Jungkook)
BTS 멤버로서의 활동 중단 이후에도 솔로 활동과 다양한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팬들과의 소통으로 높은 영향력을 유지하며, 광고 및 협찬 수익이 많았습니다. 

이런 가수들은 글로벌 팬덤, 활발한 음악 활동, 다양한 광고 및 브랜드 협업을 통해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정리=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