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사진=tvN)

방송사, OTT 플랫폼이 확대되며 방영되는 드라마의 개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인기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2024년 올해 가장 욕을 많이 먹은 국내 드라마 TOP 5와 그 이유는"이라는 프롬프트를 챗GPT에 입력했다. 욕을 먹었다는 것은 부정적 의미만이 아니라, '화제성'을 의미한다. 

챗GPT가 꼽은 드라마 5편은 제 큰 인기를 누렸던 작품들이다.

2024년에는 다양한 국내 드라마들이 방영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시청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그 중에서도 특히 논란이 되었던 드라마 5편과 그 이유를 정리한 목록입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 드라마는 자극적인 전개와 연기력 논란으로 인해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특히 일부 배우들의 연기가 어색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개는 흥미로웠지만, 특정 배우의 발음과 연기력 부족으로 인해 시청자들의 몰입을 방해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주연 배우의 어설픈 연기와 전반부의 어색한 내용 전개로 인해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개선되었지만, 초반의 부진을 만회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눈물의 여왕
박지은 작가의 작품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전작들에 비해 극본이 허술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이를 어느 정도 커버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엄마친구아들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톱10 중 5위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았지만, 일부 시청자들로부터는 스토리 전개의 신선함 부족과 캐릭터 설정의 평면성에 대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런 드라마들은 각기 다른 이유로 시청자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동시에 다양한 시청층의 관심을 끌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리=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