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신형 음성인식(STT) 솔루션 ‘코난 STT’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난 STT는 현재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대응센터 콜센터에 도입되어 보이스피싱 사기 민원 서비스로 실제 운용 중이며, 인천공항 세관 검사대에서는 AI 동시통역시스템 ‘코난 챗봇 플러스’로 시범 도입되어 현장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
■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혜움(대표 옥형석)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사업자의 세무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시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혜움은 경영지원 보고서 서비스 ‘알프레드 레포트’와 AI 에이전트 챗봇 ‘알프레드’를 운영하고 있다. 알프레드 레포트는 경리, 급여, 세무 업무 등 기업 금융과 관련된 업무를 통합 관리하고 의사결정에 필요한 지표를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 AI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병·의원용 스마트 미니 홈페이지 서비스 'AI 페이지(AI PAGE)'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AI 페이지는 LLM 기반 AI가 질환 상담부터 예약까지 지원하는 원페이지형 AI 솔루션으로, 덴트온 및 에이유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