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실무 교육 브랜드 패스트캠퍼스가 몰입형 인공지능(AI) 학습 콘텐츠 ‘AI 월드’를 론칭, 전 연령 대상으로 AI 교육 콘텐츠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AI 월드는 AI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기초 개념부터 실제 활용법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 콘텐츠다. 기존 일방향 강의 방식을 넘어 실습과 퀴즈가 결합된 쌍방향 학습 모델을 도입했다. 학습자는 AI 기능을 직접 활용해보고 그 결과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자신의 이해도를 점검할 수 있다.
강의 전반에 스토리텔링과 게임 요소를 더해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AI 월드는 세계 역사 속 인물들을 ‘AI 마스터’라는 캐릭터로 구현해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AI 활용법을 안내하는 학습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콘텐츠는 총 6개의 코스로 구성되며 영상, 실습, 퀴즈의 3단계 학습 구조를 따르는 것이 특징이다.
퀴즈는 단답형이나 OX 문제 방식이 아닌 직접 프롬프트를 작성하거나 올바른 프롬프트를 비교 및 분석하는 실전 문제 해결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코스인 ‘소크라테스의 대화법’은 사고력을 자극하는 프롬프트 설계법을 다루고 있다. 단순 질의응답을 넘어 생성 AI가 스스로 사고하도록 유도하는 고차원적인 질문 방식과 프롬프트 기획 역량 등을 배워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스티브의 설득 ▲셰익스피어의 펜 ▲장영실의 자동화 연구 ▲아인슈타인의 데이터 통찰 ▲다빈치의 캔버스 등 영역별 AI 실전 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패스트캠퍼스는 AI월드 콘텐츠 중 '소크라테스의 대화법'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 외 코스들은 파트1을 일부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AI 월드’는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AI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새로운 교육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리큘럼을 지속 확장해 전 국민 대상 AI 교육의 문을 넓히고 AI 리터러시 확산을 견인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