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라이트 스타트업 페스타 개최…교류와 협업으로 AI 잠재력 깨운다

지역 인공지능 기업들과 창업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2021 라이트 스타트업 페스타'가 15일 개최됐습니다. ('AI 기업·기관 교류의 장' 2021 라이트 스타트업 페스타, 15일 개최)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 입주기업 간의 네트워킹 교류와 성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무엇보다 스타트업 캠프 입주기업과 창업 지원사업 수혜 기업 간의 비즈니스 트랙으로 기술이 공유됐습니다.

향후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사업 창출의 기대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경쟁력 강화·신사업 창출 기대)

▶하상용 /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각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자기 성과를 발표하는 기회이기도 하고요. 저희가 바라는 것은 기업들 간의 서로 간의 협력할 수 있는 그런 네트워크를 만드는 장이거든요. 그래서 어떤 곳은 식품을 하고 있고, 또 다른 곳은 인공지능을 하고 있는 회사라면 이 두 가지가 합쳐져서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어갈 수 있는 그런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이와 더불어 AI제품서비스 전시공간이 별도로 마련됐습니다. 기술제품 서비스와 전시·체험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R&D계획과 창업자금 조달 등 일대일 전문가 멘토링도 이뤄졌습니다. (광주지역 스타트업 대상 전문가 멘토링 진행)

상담을 통해 창업자들은 사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목표를 구체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최대양 / K-ICT 창업멘토링센터 전문멘토
창업자들을 만나니까 여기서도 자기의 생각들이 분명한데 아직 사업에 대한 경험이 조금 부족하다 보니까 방향성이라든지 이런 부분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었고, 그래서 오늘 이야기를 했는데 훨씬 받아들이는 것이 빨라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느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40여 곳. 한편, 광주 AI스타트업 캠프를 운영하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AI와 모빌리티 분야 등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중입니다. 

AI타임스 나호정입니다.

AI타임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daum.net

[관련기사] [AICON 광주 2021] 광주 AI 인재 취업 '절호의 기회'…40개사 330여 명 채용

[관련기사] [AICON 광주 2021] 국내 최대 'AI·메타버스' 컨퍼런스 16일 개막…'AI 미래 세계에 한 발 더'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