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포트 ▶
글로벌 태양광 시장과 동향을 알아보는
2022 태양광 마켓 인사이트가 13일 막을 올렸습니다.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2050 실현을 위한 태양광 발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영농형 태양광을 비롯해 도시형, 수상형 태양광 등 각종 분야의 국내외 연사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플레너리 세션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미래와 전략 등 패널들의 기조연설을 통한 다채로운 의견들이 공유됐습니다.
▶ 정재학 / PVMI 조직위원장
글로벌태양광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대해서 블룸버그 등 세계적인 내로라하는 아주 유명하고도 정통성 있는 기관에서 세계적인 PV시장에 대한 내용과 또 그 내용을 기반으로 저희들이 어떻게 미래전략을 수립해야 되는지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요…
▶ 이재준 / (사)한국태양광발전학회 회장
최고의 재생에너지원으로서 태양광의 중요성은 더이상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태양광이라는 것은 또 다른 청정에너지원에 해당하는 그린수소의 생산과도 사실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PVMI에서 제안된 내용들은 차기 정부의 에너지정책 수립에 있어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최신 태양광 동향이 소개되는데다가 태양광 시장의 미래에 대한 전문가 시각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세계 각국의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태양광 마켓인사이트 PVMI 2022가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AI타임스 나호정입니다.
AI타임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daum.net
[관련기사] [특집 PVMI 2022] "영농형 태양광, 설비용량 최소 50kW 넘어야 경제적 효과 누려"
[관련기사] [특집 PVMI 2022] 김광수 서울대학교 교수 "영농형 태양광 하부 생산성 모의 시스템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