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인공지능(AI) 전문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최정필)는 '2023 대한방사선종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AVIEW RT ACS)'를 전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11~12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컨투어링(윤곽 형성) 솔루션 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를 선보이고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제품은 AI 딥러닝 기술이 활용한 자동 컨투어링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AI 자동 컨투어링은 전문가가 컨투어링 한 정답 데이터를 학습, AI가 환자 데이터에 자동으로 윤곽을 형성하는 기능이다.
코어라인 관계자는 “암 환자가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받을 기회와 의료진의 진료 편의성 개선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사용 중인 병원들의 신뢰도가 높다”며 전문가들의 방사선 치료의 정밀도와 효율성을 돕는 제품으로 이번 학회에서 다양한 제품 사용 환경에서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흉부 질환 동시 진단 솔루션인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를 개발하고 국내외 폐암 검진 사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106억원 규모로 프리 IPO를 마감했으며, 신한제7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 중이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