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는 8월24일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의 미래 코딩 교육 전략 로드맵과 교육 트렌드를 주제로 한 '2023 코딩 교육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초등생 온라인 코딩 강의 ‘띵동코딩’에서 펼쳐지는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시행되는 초중고교 코딩 교육 의무화에 앞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기획했다.
팀스파르타는 그동안 ‘스파르타코딩클럽’ ‘항해99’ 등 다양한 성인 코딩 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온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 핵심 인재 등을 바탕으로 초중등 코딩 교육에도 힘을 보태겠다는 의도다.
특히 섹션 3개로 구성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초등학생에 큰 인기를 끄는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이선호), 전 삼성SW아카데미 총괄을 역임한 최지웅 강사 등 라인업을 내세웠다.
1부에서는 엑소쌤이 코딩 교육의 현주소와 필요성, 트렌드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최지웅 강사가 진학 및 진로 목표부터 성향, 학업 성취도, 코딩 기본기 유무 등 교육 로드맵 수립을 위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3부는 ‘띵동코딩’의 교육 전문 매니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24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참가 희망 학부모는 띵동코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아이들의 디지털 교육 확대 분위기 속에서 맞춤형 코딩 교육 전략을 통해 자녀의 잠재된 IT 역량을 육성하고 창의 융합형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팀스파르타는 성인뿐 아니라 디지털 역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청소년 대상 코딩 교육에도 보다 쉽고, 핵심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팀스파르타는 9월3일까지 초등학생 코딩 교육 강의 ‘띵동코딩’ 3기를 모집한다. 100%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 코딩의 기본기를 학습하는 파이썬 기초 문법을 6주간 매주 1시간씩 수강할 수 있다. 다양한 실습 프로젝트와 튜터의 1대 1 맞춤 코칭, 나만의 코딩 프로젝트 발표 등 초등생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