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인공지능(AI) 도입부터 비즈니스 실현 등 전 영역을 지원하는 AI MSP(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비투디투(B2D2)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외 클라우드 관리 사업에 이어 AI 도입 및 활용 사업에도 본격 나선다는 입장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그동안 금융, 플랫폼, 제조, 의료,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관련 프로젝트 100여건을 수행해 왔다. 데이터 및 AI 클라우드 전문 인증도 약 500개 보유했다.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비투디투를 출시, 기업들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비투디투는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 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과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그리고 교육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AI 비즈니스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책임진다고 강조했다.
▲데이터+AI 컨설팅 ▲데이터 운영 관리 ▲분석 AI 구축 운영 ▲생성 AI 구축 운영 ▲전문 교육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데이터 활용 목적과 산업별 특성, 조직 규모에 따라 적합한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며, AI 비즈니스 단계별 최적 방안도 찾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비투디투 데이터+AI 컨설팅’은 기업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단기적 실행안은 물론 중장기 추진 로드맵 등 데이터, AI를 활용한 최적의 비즈니스 전략까지 제시한다고 전했다. 데이터 전략 수립, 자체 대형언어모델(LLM) 구축 방안, AI 업무 접목 방법 등 각 기업 요구에 최적화한 방안을 제공한다.
조직의 AI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 교육 서비스인 ‘AI 트레이닝’도 준비했다. 최신 기술 전문성을 비롯해 실제 현업 사례의 산업별 노하우, 생성 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방법 등 데이터와 AI 교육을 제공한다.
이환기 베스핀글로벌 상무는 "데이터 전문 역량과 다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기업이 AI를 효과적으로 도입,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며 “현재 기업의 주요 고민인 'AI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