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실습 전문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글로벌 B2B IT 교육 매출 1위 플루럴사이트와 교육 콘텐츠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엘리스그룹은 플루럴사이트 교육 콘텐츠의 국내 독점 판매 권리를 확보했다.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는 엘리스의 AI 기술로 번역 및 한국 현지화를 거친 뒤, 엘리스LXP를 통해 서비스된다. 엘리스그룹은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국가 확장을 위해 플루럴사이트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간다.
플루럴사이트는 포춘 500대 기업 70%를 비롯한 전 세계 개발자들이 SW,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학습하는 글로벌 B2B IT 교육 기업이다. 교육에 최적화된 엘리스LXP의 AI 기반 기술력에 주목해 계약 체결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플루럴사이트는 미국 및 글로벌 최대 IT 전문 엔지니어 출신 강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SW, 클라우드, AI, 보안 분야의 최고급 교육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 고급 콘텐츠를 비롯해 글로벌 네트워크 및 보안 자격증 교육 과정을 포함한다.
엘리스그룹은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 등의 최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클라우드 분야 강의를 필두로 보안, 자격증 등의 교육 콘텐츠를 먼저 선보인다. 엘리스 AI 실무 교육 브랜드 ‘엘카데미’를 통해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 ▲AWS 기초 ▲애저 기초 ▲클라우드 보안 기초 ▲AWS 자격증(CLF-01) ▲애저 자격증(DP-900) 등을 공개한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엘리스그룹이 생성 AI 기술로 개발한 자동 자막, 번역, 더빙 작업 등을 더해 플루럴사이트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각 국가 학습자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글로벌 IT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학습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교육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