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씨이랩) 
(사진=씨이랩)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씨이랩(대표 이우영)은 AI가 영상 하이라이트를 구성하고 숏폼으로도 제작해 줄 수 있는 서비스 ‘비디고(VidiGo) 하이라이트'를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디고 하이라이트는 영상 분석을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하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영상 파일이나 유튜브 영상 링크를 업로드하면 AI 기반 영상 분석으로 중요 내용을 요약하거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카카오톡 ‘비디고’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GPT-4'를 활용한 분석으로 하이라이트와 요약 결과물에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더불어 분석 속도 최적화 기술을 통해 60분 길이 영상을 6분 안에 분석 및 요약 처리한다.

‘AI 스토리 제작’ 기능을 통해 긴 온라인 강의나 콘퍼런스 영상의 주요 내용만 간단하게 요약해 볼 수 있으며, ‘AI 숏폼 제작’ 기능을 통해 인물·관계·상황 중심으로 추출한다. 숏폼 콘텐츠 제작이나 영상 콘텐츠 편집을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영상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씨이랩은 올해 안에 비디고 하이라이트에 이어 AI 영상 검색 엔진 '비디고 서치' 엔진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텍스트를 통해 원하는 장면을 검색하면 AI가 영상 속 해당 장면을 검색, 필요한 장면만을 검색 결과로 제공한다.

김용현 씨이랩 AI서비스 본부장은 "비디고 하이라이트는 AI 영상분석 기술을 일반 대중이 쉽게 체험하고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대중에게 이미 친숙한 카카오톡 챗봇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AI 영상분석에 대한 이해와 친숙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점진적으로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 영상 편집자 업무의 고정적인 업무 수고로움을 줄여 주는 서비스로 사랑받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디고 하이라이트는 카카오톡 친구찾기 ‘VidiGo’를 통해 친구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