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씨이랩(대표 이우영)은 카카오톡 채널에 이어 GPT 스토어에 영상 분석 서비스 '비디고(VidiGo)'를 등록했다고 1일 밝혔다.
비디고는 AI를 이용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요약하는 서비스로, 영상의 핵심 내용을 정확·간결하게 요약해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 ‘PDF로 내보내기’ 또는 ‘링크 공유’ 기능을 통해 요약된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GPT 스토어에서는 별도 코딩 없이 챗GPT 대화창을 통해 챗봇을 생성하고 이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 GPT 스토어 입점을 통해 비디고는 이제 챗GPT 사용자들에게도 제공되며, 검색으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씨이랩은 지난달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I 프로페셔널 서비스' 조직을 구성, 오픈AI의 챗GPT와 함께 엔비디아 '네모(NeMo)' 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원준 씨이랩 비디고팀 리더는 “비디고를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더 쉽게 영상 분석 서비스를 경험하며, 새로운 영상 공유의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한다”라며 “GPT 스토어 뿐만아니라 씨이랩이 보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에서 기술적 융합을 추구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