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거버넌스 전문 코딧(대표 정지은)은 23~25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석, 관련 기술을 서보일 에정이리고 20일 밝혔다.
‘AI 학습 기반의 규제영향 분석’ 등 9건의 특허로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는 코딧은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거브테크(GovTech)' 산업을 대표하는 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이다. ‘포춘 500대 기업’ 톱 티어를 포함해 국내 대기업아 주요 스타트업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특히 코딧은 화성시청 등과의 MOU 체결을 통해 지방정부의 법령·행정 집행 과정을 기술력으로 지원하는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AI가 규제 정보를 직접 찾아주는 '챗 코딧'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민간위원으로 활동 중인 정지은 대표는 행사 기간 동안 열리는 컨퍼런스 행사에서 'SaaS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디지털플랫폼정부의 미래'라는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이번 박람회가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성공을 위한 민관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특히 '챗 코딧'을 통해 국내 거브테크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관련기사
